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공인인증서 복사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인터넷에서 나를 인증하는 수단으로 은행이나 증권 서류제출등 나를 인증할 수 있는 다양한 수단에 꼭 필요한 인증수단인데요.
그만큼 공인인증서는 중요하기 때문에 공공장소나 회사컴퓨터 이런곳에는 하드디스크에 저장하지 않지요. 개인적으로 들고다니는 USB에 저장을 한다던가 혹은 집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을 해두실텐데요.
오늘은 공인인증서 usb에서 pc로 옮기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공인인증서 복사로 아주 간편하게 컴퓨터로 옮길 수 있습니다. 단계별로 천천히 따라와주시면 10초만에 가능합니다.
우선 기업은행 홈페이지로 들어가줍니다. 들어가면 뱅킹로그인 / 공인인증센터가 보일텐데 공인인증세터로 들어가 주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기업은행을 사용하고 있어서 기업을 이용하였지만 다른은행을 사용하셔도 무방할듯 합니다.
공인인증센터에 들어가서 왼쪽에 메뉴를 보면 인증서 관리라고 보이실 겁니다. 인증서관리 메뉴로 들어가보겠습니다.
관리메뉴로 들어가면 내가 가지고 있는 USB 즉 이동식에 있는 공인인증서들이 한번에 보입니다. 여기서 공인인증서 usb에서 pc로 옮기는 방법에 사용할 인증서 선택한 뒤 인증서 복사를 눌러주세요!
복사를 누르면 저장위치를 선택하라는 화면이 뜹니다.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이므로 하드디시크를 선택하신뒤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 단계! 인증서의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주면 안전하게 공인인증서 복사가 될것입니다. 이렇게 공인인증서 usb에서 pc로 옮기는 방법 끝! 정말 간단하죠?
앞서 말씀드렸지만 기업은행이 아닌 타은행에서도 아마 복사할 수 있는 "인증서관리"메뉴가 있을것입니다. 본인이 주로 사용하는 주거래은행에서 사용해보셔도 괜찮을듯 싶습니다.
'알아두면 유용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애등급 판정기준 신청절차 정확하게 알아보자 (0) | 2018.04.10 |
---|---|
장애연금 지급기준 2018년도 정리 (2) | 2018.04.10 |
사업소득세 계산방법 3.3% 프리랜서 급여계산방법은? (1) | 2018.04.09 |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언제부터 언제까지 인가요? (0) | 2018.04.05 |
무인민원발급기 위치와 이용시간 꼼꼼하게 확인 (0) | 2018.03.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