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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을 하는분들이라면 필수적으로 갖추고 있는 서류. 바로 사업자등록증입니다. 사업장이 있으신분들은 대부분 액자(?)에 사업자등록증을 걸어두고 비치해두는 경우가 많지만 사업장이 딱히 없으신분들은 쉽게 잃어버리곤 합니다.



사업자등록증은 사업을 하시는분이라면 가끔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경매에 입찰한다던지 아주 기본적인 업무를 할때도 필수적으로 이용되지요. 예를들자면 세금계산서 발급이라던지요.


그래서 오늘은 사업자등록증 재발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발급은 새로 받는것이 아닌 기존에 등록되어있던 사업자등록증을 다시 발급받는것이므로 따로 서류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재발급은 총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세무서에 직접 방문하기.


세무서에 직접 방문하면 편리하게 사업자등록증 재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에 사업장이 세무서 근처라며 직접 가서 받아오는것도 나쁜방법은 아닙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대표님들은 시간적인 여유가 그렇게 널널하지 않겠죠? 시간적 여유가 없으신분들을 위한 방법은 2번방법입니다.




2.인터넷 홈텍스를 이용하기.


요즘에는 왠만한 서류들을 인터넷을 통해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사업자등록증 재발급도 마찬가지인데요. 아주 쉽게 누구나 가능하므로 제가 알려드리는대로만 따라해주시면 됩니다.





우선 홈텍스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포털검색사이트에서 '홈텍스'검색만하시면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홈텍스 들어오면 다양한 메뉴들이 보이는데 여기서 민원/증명 메뉴로 들어가겠습니다.





민원증명 메뉴에 들어오시면 우측에 노란색 메뉴들이 보입니다. 메뉴에 보시면 첫번째로 있는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메뉴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첫번째에 위치해 있어서 쉽게 찾으실 수 있을겁니다 :)


참, 홈텍스를 이용하시려면 로그인은 필수입니다! 사업자 등록되신분이라면 아이디는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화면이 나오면 재발급 하실 사업자등록번호를 선택해주신뒤 발급사유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대부분 분실해서 신청하시는 분들이 많으니 분실했다고 적는게 무난하실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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