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 에어컨 냄새제거 방법!


날씨가 점차 풀려가면서 봄이 다가옴을 알게되네요. 아시다시피 봄은 훌쩍 지나갈테고 머지않아 자동차에서 에어컨 켤날이 다가오게될텐데요. 오랜시간동안 에어컨을 켜두지 않았다면 냄새가 날꺼에요. 오늘은 그래서 자동차 에어컨 냄새제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첫번째로 냄새가 나는 원인을 알아봐야겠죠? 대부분의 사람들은 시동을끄면서 에어컨을 끌텐데요 

이러한 습관들이 에어컨 냄새의 주요한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그러니 목적지에 도착하기 3분전에는 에어컨을 꺼주고 창문을 열어서 송풍해주며 환기를 시키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자동차 에어컨을 사용하기 전에 환기를 해주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는 냄새를 빼주기 위한 작업인데요. 창문을 열고 송풍모드로 작동시켜서 환기를 해주면 자동차 에어컨 냄새제거에 큰 도움이 되실 겁니다. 

차에 타자마자 에어컨을 켜게 되면 에어컨에서 발암물질이 나온다고도 합니다. 그러니 차를 처음에 탄다면 꼭 문이랑 창문을 열어서 충분히 환기를 해준 뒤 에어컨을 켜주는 습관을 가지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그리고 에어컨은 높은 단수로 트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낮은 단수로 시작해서 올리기보다는 처음부터 세게 높은 단수로 시작을 해서 차안에 차가운공기가 돌게 한 뒤에 낮은단수로 조정하는것이 더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하는것이 자동차 연비에도 더 좋다고 하네요.



이상 자동차 에어컨 냄새제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곧 다가올 여름철을 미리 준비하는것도 현명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왜 살이 안빠질까? 비만도계산 확인]

[연봉 3000만원, 20대 후반이 받기 적절한가?]

[20대 추천카드 국민 노리체크카드 혜택 한눈에 확인하기]

댓글